흔한 열차의 기내식들



돈 주고 사먹는 그런 메뉴가 아니고, 열차 운임/요금에 포함되어 있는 식사임 ㅇㅇㅋ


가난한 배낭여행 (이라고 쓰고 침대칸만 타고 다님) 기간 중 먹는 무료식사는 꿀맛 'ㅅ')b

'P' 카테고리의 다른 글

집에 가는 길  (0) 2014.09.22
Hawaii  (1) 2014.09.03
흔한 열차의 기내식  (1) 2014.08.24
물인줄 알았는데  (1) 2014.08.24
창밖으로 보이는 세상  (0) 2014.07.02
3列シート  (0) 2014.07.01
  1. Favicon of http://beginfresh.tistory.com 림조 2014.08.29 22:18 신고

    저도 기내식이라는걸 먹어보고싶어요......

이것도 역시 묵은 탑승기


침대특급 아케보노 (寝台特急 あけぼの) 탑승기임


침대특급 아케보노는 2014년 3월부로 정기운행에서 물러남 ㅇㅇㅋ

가끔 임시열차로 이용 가능한데, 그게 언제까지 이어 질 지는 아-무도 모름


물론 이 탑승기는 정기운행 시절의 기록임



승차권은 다른 구간으로 끊어 놓은게 있었기 때문에, 특급권이랑 B침대권(솔로) 구입!

특급열차 요금에 B침대 기준 6,300엔이 추가되는데, 신칸센이라던가 고속도로가 생기기 전에는 충분히 메리트 있는 가격에 이동시간이였으나

낮에 신칸센 타면 빨리 가고, 고속도로는 열차보다 저렴하면서도 아주 심하게 느린것도 아니니 굳.


숙박은 토요코인이나 루트인같은 비즈니스호텔이 엄청나게 많이 생겨서, B침대 요금보다 더 저렴하게 조식포함으로 숙박도 가능해 진 세상임


하여튼 이래저래 앞뒤로 스케줄이 있어서 전 구간 (아오모리-우에노) 가 아닌 아키타-오오미야 구간만 탑승 함



아키타역 니시구치 전경


아키타신칸센의 종착역인데 의외로 작음


히가시구치쪽에 역과 연결된 큰 건물이 있는데, 히가시구치쪽에 뭐가 없다보니 유동인구는 그닥 많지 않은 듯.



아케보노는 4번홈에서 출발



아.키.타



선로쪽 머리 위에 승차위치 표시가 되어있음



AKEBONO!!



잠깐 멍때리다보니 열차가 들어옴


정기운행에서 기관차견인은 SL빼고 블루트레인들밖에 없는 듯.


중간 정차역이다보니 일단 탔음


B침대 솔로 내부는 이러함. 가운데에 통로를 두고 좌우로 2단으로 구성 된 개인실이 설치되어 있음.



내 자리는 하단임


출입문 높이가 한 155cm 정도인 듯? 아주 낮음 -_-


실내 사진은 따로 찍어둔 게 없음


매우 좁긴 하지만, 냉난방시설 완비되어있고, 옷걸이와 간이테이블, 라디오 시설도 완비되어 있음.

침대 길이는 약 190cm 정도인 듯.

출입문 높이가 낮다보니 출입이 힘들지만, 실내에 있을 땐 전혀 불편함이 없었음.

물론 내가 좁은 공간에 적응되어 있어서 그럴 수도.



출입문 위에 번호가 표시되어 있음.


방에 앉아있으면 밖에서 차장아저씨가 노크하고 검표 한 후, 잠금장치 사용법에 대해 설명 해 주심.

그 이후로는 아침에 일어날 때 까지 찾아오시지도 않고, 긴급상황 이 외에는 아침에 해 뜨는 시간까지 안내방송도 없음.



객차간 통로에는 각 객차별 등급이 표시되어 있음



우에노행 아케보노!



딱 봐도 오래 된 표시가 남



이런식으로 2단구조로 되어있기 때문에, 하단에서 커튼 안치고 자면 아침에 타카사키센 역들 지나가며 밖에서 실내를 볼 수 있는 구조가 됨


난 벌거벗고 커튼치는거 잊고 그냥 잤네요 ^^;;;;;;;;;;;;



열차는 우에노를 향해서 떠남


난 아침먹으러 역앞 맥도날드 가야지 /ㅁ/



내년 3월에는 트와일라잇익스프레스가 정기운행에서 빠질 예정이니 올 겨울에는 그 놈을 타러 가야겠는데


하 요즘 생활이 힘들어서 :@

스톡홀름에 도착해서 맥도날드 쳐묵쳐묵하고나니

화장실이 가고싶어졌음



얼른 화장실을 찾아갔는데 10.- SEK 를 내놓으라고 :@


난... 유로화만 조금 환전 해 왔을 뿐이고 그 외에는 신용카드를 사용 할 생각이였는데 화장실이 복병이였음

거기다가 스웨덴은 스웨덴크로나라니!

마침 화장실 입구를 지키고 있는 아저씨가 계시길래 "혹시 유로화로 지불 가능함?" 이라고 물었더니

"ㅇㅇㅋ 2유로 내놔"


헐? 10크로나면 1.50유로가 안되는데...


근데 난 화장실이 엄청 급했고, 노상방뇨도 힘든 그 것이라... 어쩔 수 없이 2유로 투척

화장실 시설은 좋았음 굳굳. 돈을 그만큼 쳐 받는데 안좋은게 이상하긴 한거지만;



코펜하겐역 구석에 짱박혀있는 SJ 창구에서 바꿔 준 새 티켓!


유럽지역 철도회사들은 지정된 배경의 티켓만 사용하나봄.

헝가리를 가도 독일을 가도 오스트리아를 가도 다 저 주황색과 파란색의 무늬.


이거 안바꿔줬으면 차라리 핀란드를 버리고 스톡홀름에 장기체류를 하던가, 비행기를 타고 핀란드로 날아갔을텐데...

무료로 바꿔준건 감사한데 이거때문에 핀란드에서 국제미아 될 뻔 했음 ^^


물론 그거슨 핀란드어를 못읽은 내 책임이라 할 수도 없고, 영어를 못하는 핀란드인의 잘못이라 할 수도 없었지만.



열차 출발 시각이 다 되어가서 플랫폼으로 나왔음!


열차는 제 시각에 왔고, 나는 춥고 또 화장실이 가고싶어져서 -_- 사진이고 뭐고 냅다 열차에 탔음



요기가 내가 하룻밤 묵어야 될 3단베드!


근데 이 방에 예약 된 사람이 나 혼자뿐이라 문 걸어잠그고 혼자 잘 잤음 헤헷.


방 안에는 작은 세면대가 설치되어 있음.



출입구쪽은 이렇고 출입문 위에는 수하물 보관대가 설치되어 있음.


바깥 복도로 나가서, 객차의 한쪽 끝에는 화장실이, 반대쪽 끝에는 샤워실이 설치되어 있었음.


샤워실은 샤워실 열쇠가 필요한데, 방 안에 샤워실 열쇠가 놓여있었음.



스톡홀름 출발하자마자 얼른 샤워실로 달려갔는데 새 수건들이 잘 개어져 산더미처럼 쌓여있고, 뜨거운물이 콸콸 아주 잘 나왔음.

근데 아무래도 열차가 흔들리다보니; 샤워하면서 중심 못잡으면 망...



샤워 하고 침대에 누웠더니 그대로 뻗어버림.



새벽 6시 조금 넘어 눈이 떠져, 누운채로 사진만 슬쩍.



내 자리 13번 침대!



앗 실수... 얘도 리사이즈 해버렸네;

귀찮으니 그냥 이대로 올림;;;;


4시간여를 더 가야되는데 할 일은 없고 해서 인터넷이나 해보려니... 아차 Telekom 심카드를 꽂아놨었음.

스웨덴 심도 따로 없고, 로밍되는 일본심이나 한국심도 따로 없어서 그냥 Telekom 통해서 로밍 가동!


24시간동안 50MB 쓸 수 있음 ;ㅁ;


쨌든 인터넷이 되니 배터리나 충전해야지 하고 가방을 뒤적거렸는데... 충전기와 케이블은 있는데

트래블어댑터가 없음 :@


아니 유럽가서 트래블어댑터를 왜 찾냐구요? 제 전자제품은 다 US/JP 형식의 플러그인데요 ^^;


잘 생각 해 보니 어제 말뫼에서 스톡홀름까지 탔던 X-2000 열차 콘센트에 그대로 꽂아두고 내림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남들은 유럽가서 소매치기 조심해야 된다던데, 저는 제 건망증부터 조심해야겠네요 :-)



어느새 Umeå 에 도착함



그리고 그냥 숲인지 눈밭인지를 열심히 달림



간간히 민가가 보이는데 여기 사람들은 어떻게 생활하지;



어딘지 기억도 안나는 역에 도착


확실히 기억 나는건 여기가 영하 24도였음.



이것도 기억 안나는 어느 역


아빠랑 딸래미가 열차에서 내려서 어디론가 열심히 걸어가드라


다시 방으로 돌아와서 SJ 로고박힌 옷걸이



라디오 기능도 있는데... 정작 헤드폰 꽂아보니 잡음만 남;



첫 날 프랑크푸르트 호텔에서 챙겨온 생수


아주 잘 마셨음 ㅋㅋㅋㅋㅋㅋㅋ



그나저나 배가 고파서 아침을 먹어야 될 것 같아서 스낵칸으로 갔음.

이것저것 고르고 계산 하려고 카드를 내밀었는데 ID 달라고 ㅋㅋㅋㅋ


아 여기 스웨덴이였음... 하... 스웨덴은 어딜 가도 카드결제 하려면 ID 를 요구해서 짜증남 :@


객차 세개를 가로질러 그까지 간건데 다시 여권 가지러 객차 세개를 돌아왔다가 다시 결제하러 다시 세개를 넘어갔다가 구입한거 들고 다시 세칸을 넘어옴 ㅅㅂ



이것도 어딘가 역



12시간 정도를 달려 종착역인 Luleå 에 도착함!


터미널역이라 뭐 거대한걸 기대했더만... 아니 일단 이게 플랫폼이 맞기는 함?;



겉모습은 되게 구리구리해보이는데 내부는 아주 깔끔함 굳굳.



Luleå 역

잘 보면 역 건물 가운데에 있는 SJ 마크가 떨어져나갔음.


몇년 전 까지 열차가 안들어와서 떼어냈다더라. 그리고 다시 들어왔는데 아직 안붙임...



건물은 있는데 무인역임


알아서 인터넷으로 표를 구입하시던가 차장한테서 표를 구입하시던가


진짜 뭐 앉아서 쉴 데도 없고 그래서 그냥 나왔음



핀란드로 넘어가는 버스를 타기 위해 버스터미널을 찾아 걸어감


스웨덴어는 영어랑 비슷한 단어들이 많아서 아주 좋음. 굳굳. 근데 다른건 너무나 달라서 가끔 빡치게 했지.



바이바이 룰레오!



버스터미널 가는 길의 횡단보도 신호등


이게 무슨 신호임?; 빨간것도 아니고 노란것도 아닌게 애매하구만.



너무 추운데로 갑자기 나와버려서 시계는 OUT!


이제 고장나서 2년만에 시계를 버리고 새로 구입하나 했더니 따뜻한데 들어가니까 정상작동함 ^^




Luleå Busstation!

대낮인데도 어두컴컴함

그지같은 북유럽의 겨울임


그보다 추운게 더 문제... 12월 8일 이 곳의 기온은 영하 25도였음.


근데 정작 1월 넘어가니까 영하 5도선으로 올라가버림... 뭐지;



이 동네는 철도보다는 버스가 우세한 듯.

버스터미널에는 매표원도 있고, 버스 배차간격들도 아주 짧고 (라고 해봤자 30분 이상)

터미널 안에 Pressbryån 이라고 하는 편의점도 있음.


그래서 새우샐러드랑 오렌지주스 하나 샀음!



캬 두개 해서 68.- SEK

내 카드 청구서에는 11,289원이 찍혔음


내가 저딴걸 만원 넘는 돈을 주고 사먹었다니 미친 것 같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하여튼 먹고 조금 남은 배터리로 마침 Pressbryån 의 와이파이가 잡혀 인터넷 좀 하다 스카이프도 좀 하다


그러다 버스 시간이 되어 버스에 타고 핀란드 국경마을로 넘어감

'T > 13-14 Europe' 카테고리의 다른 글

겨울 유럽고행 - 8  (0) 2014.08.09
겨울 유럽고행 - 7  (2) 2014.03.17
겨울 유럽고행 - 6  (0) 2014.03.15
겨울 유럽고행 - 5  (0) 2014.03.14
겨울 유럽고행 - 4  (2) 2014.03.12
겨울 유럽여행 - 3  (0) 2014.03.11

+ Recent posts